광주 캠핑 가볼만한 3 곳, 광주캠핑마을, 장성라온글램핑장, 승천보

Posted by 아키허브
2015. 7. 30. 16:32 돈되는 꿀팁정보

 

 

안녕하세요 즐거운 정보공간입니다. 요즘에는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휴가철을 맞이해서 많은 분들이 피서나 여행을 가는데 멀리 가시기 힘든 분들은 광주 근교에 캠핑할 수 있는 곳으로 가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하나하나 소개하겠습니다.

 

 

 

 

 

1.광주캠핑마을

 

 

광주 캠핑 가볼만 한 곳으로 소개할 첫번째는 쌍촌동 "광주캠핑장"이라는 곳입니다. 도심과 정말 가까운 곳에 위치한 캠핑장으로서 상무지구에서 5분거리, 광천버스터미널에서는 10분거리이며 담양 죽녹원에서는 약 30분 정도 거리입니다.

 

 

가족들 캠핑은 물론이거니와 회사 모임, 워크샵, 파티행사장으로서도 사용가능하며 아이들이 물놀이 할 수 있는 수영장이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보통 일반 캠핑장에 오면 아이들이 놀기에는 애매한 부분이 있지만 광주캠핑마을은 물놀이를 마음껏 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습니다.

 

 

별도로 먹을 것을 챙겨가지 않아도 바베큐식사가 상품화 되있어 구매할 수 있고 ( 2인 5만원, 4인 8.9만원 ) 캠핑장내에 매점이 있어 간단한 부식이나 반찬을 살 수 있습니다.

 

숙박비용에 있어서는 비성수기와 성수기에 따라 다른데 7월 21일 ~ 8월 31일 성수기 기준으로 평일에는 15만원 주말에는 20만원(4인기준)을 받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인원 추가시 2만원이 발생합니다.

 

휴가가 짧아 멀리 가기가 어려운 분들은 광주캠핑마을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

 

 

 

 

 

 

 

2.전남 장성 라온글램핑

 

 

광주버스종합터미널에서 승용차로 약 30분거리에 있는 글램핑장입니다. 병풍산 트레킹코스를 경유하는 길이며 광주 및 전남 시민들이 편백숲을 찾기 위해 많이 오는 곳입니다.

 

 

 

01234

 

슬라이드 사진에 보시듯 이 곳 캠핑장 주변에는 병풍산, 축령산휴양림, 남창계곡, 고불총림 백양사, 한재골 등의 숲과 계곡, 관광지들이 모여 있어 자연환경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캠핑을 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가 아닌가 합니다.

 

 

글램핑장 내부에는  매점, 카페, 수영장, 펜션, 식당 등 모든 편의 시설들이 갖추어져 있어 특히 여성들의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고단하고 피곤한 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기 위해 풀내음과 피톤치드향기를 맡을 수 있는 글램핑장입니다.

 

 

텐트 내부에는 왠만한 생활시설이 다 완비되있습니다. 샤워실, 티비, 선풍기, 식기도구, 세면도구 등 펜션 저리가라네요, 광주 근교 캠핑 가볼만 한 곳으로는 제격인것 같습니다.

 

 

텐트의 종류는 별을 나타내는 28수주의 이름인 탐랑성, 거문성, 녹존성, 무곡성, 문곡성, 파군성, 염정성, 좌보성, 우필성 등으로 이루어져 있고 각 텐트마다 수용인원과 가격이 다릅니다. 그 내용을 다 올릴 수 없으므로 대표적인 텐트시설 몇가지만 올려봅니다.

 

 

 

 

 

 

 

 

3.광주 승촌보 오토캠핑장

 

 

위에서는 텐트나 편의시설이 다 구비되있는 캠핑장을 안내했다면 지금 소개하는 "광주 승촌보 캠핑장"은 직접 텐트를 설치하는 오토캠핑장입니다. 광주 남구 승촌동에 위치해 있으며 영산강의 큰 물줄기를 바라보고 있는 곳입니다. 4대강 사업으로 만들어진 16개의 보중에서 제일 아름다운 구조물이라고 하는 승촌보는 캠핑장 뿐만 아니라 축구장 및 수영장도 인기가 많습니다.

 

 

 

시설은 무료이며 여름 겨울 할 것 없이 광주시민들이 많이 찾고 있는 캠핑장 중 하나입니다.

 

 

승촌보댐 부근에 있다보니 전체적으로 깨끗하고 시설이 잘 되있습니다. 자전거로 라이딩도 할 수 있으며 운동시설과 수도시설 등 잘 구비되있습니다.

 

 

캠핑에는 뭐니뭐니해도 화장실과 샤워실이겠죠, 사용자들 말로는 겨울에도 온수가 나온다고 하니 캠핑 할만 할것 같습니다.

 

 

 

이상 광주 근교에서 캠핑 가볼만한 곳 중 대표적인 3곳을 정리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