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데이트 코스 야경 볼만한 곳

Posted by 아키허브
2015. 7. 25. 11:17 돈되는 꿀팁정보

  

 

광주시민들이 추천하는 광주에서 야경 볼만한 곳을 모아봤습니다. 얼마전 유니버시아드 경기가 끝났는데 관람객들이 많이들 찾았었죠,  예향의 고장인 이 곳에 야경이 멋있는 장소가 어떤 곳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광주 사직공원 전망대

 

 

시민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이 곳 사직공원은 삼국시대때 신에게 제사를 올렸던 곳이라고 합니다. 국가의 안녕과 풍요를 빌며 천제를 지냈는데 조선시대 때 태조 이성계가 집권 3년 시기 즈음에 사직단을 설치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60년대 말 사직동물원이 들어섰다가 94년도에 사직제가 다시 부활했던 장소입니다. 솔직히 광주사람도 그 유래는 잘 모를겁니다. ^^

 

 

사직공원은 주변 조경이 잘 되있어 해마다 4월달이 되면 벚꽃축제가 벌어지며 밤에도 가로등이 들어와 벚꽃구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야경을 볼 수 있는 사직공원 전망대가 있어 광주를 한 눈에 볼 수 가 있습니다.

밤에 연인들과 올 수 있는 데이터 코스로 손 꼽히는 곳입니다.

 

 

 

 

 

 

 

 

2.광주 수완전망대 (원당산 전망대)

 

 

 

광주에서 제일 잘 가는 동네인 수완지구에 위치한 원당산공원 내에 있는 5층짜리 전망대입니다. 이용시간은 오전 9시에서 저녁 9시까지 입니다. 찾아가실 때 네비게이션에 잘 검색이 되지 않으면 "공익활동지원센타"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수완지구는 아파트와 번화가가 많아 사람들이 붐비는 곳인데 연인 분 들은 이 곳에서 달콤한 맛저하시고 수완전망대에 광주 야경을 즐겨보심이 어떠한가 합니다.

 

 

 

 

 

 

 

 

3. 광주 수완지구 호수공원

 

 

 

롯데마트를 끼고 있는 자그마한 호수공원입니다. 개인적으로 타 도시의 여러 공원을 가봤지만 그에 비해 수완지구 호수공원이 시설과 조형면에 잘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낮 시간 대에도 가족들과 함께 가기도 좋고 저녁에 연인과 야경을 즐기기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4.광주 풍암호수공원

 

 

 

서구 풍암동에 있는 호수공원입니다. 여기 또한 광주시민들이 많이 찾는 공원이며 풍암저수지를 끼고 있어 상당히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공원내에는 장미원이 있어 가족들과 함께 사진 촬영을 많이 하며 공원 전체적으로 데크로드가 깔려있어 밤에도 조명이 들어와 산책하거나 야경을 즐기는 연인들도 있습니다.

물가에는 오리와 자라들이 있어 생태환경이 비교적 좋은 곳인 것입니다.

 

 

 

 

 

이상 광주에서 데이트 코스 하기 좋은 야경 명소를 정리해봤습니다.